우리은행이 'AI(인공지능) 상담봇'을 활용한 연말정산 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AI상담봇'은 우리은행이 현재 서비스 중인 AI 기술을 활용한 상담 서비스 중 하나로, STT(음성인식), TTS(음성합성), NLU(자연어이해) 등의 기술을 활용해 자연스럽게 고객과 음성으로 대화 형태의 상담을 진행한다.고객이 고객센터 상담 직원 연결 요청시, 먼저 'AI상담봇'이 응대해 고객의 문의 사항을 파악, 직접 안내하거나 전문 상담 직원을 연결주는 방식이다.이번 연말정산 전용 서비스도 ▲대출 소득공제 ▲소득공제용 납입 증명서 발급 ▲연말정산
신한은행이 9월 시행 예정인 '안심전환대출' 고객 상담에 음성봇 '쏠리'와 챗봇 '오로라'를 활용한 AI(인공지능) 상담 서비스에 나선다.'안심전환대출'은 변동금리 대출을 낮은 고정금리 대출로 중도상환수수료 없이 전환해주는 상품으로, 금리인상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고객들의 상담 수요가 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신한은행은 오는 17일 사전 안내 서비스를 시작으로, 9월 '안심전환대출' 출시와 동시에 AI를 통해 상담은 물론 대출신청까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이를 통해 고객은 24시간 대기 시간 없이 '안심전환대출' 상담을 쉽고
신한라이프가 대면과 비대면 채널 설계사에게 AI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헬프데스크 '아이온(AI:On)'을 오픈했다.아이온은 기존 챗봇 서비스를 통해 축적된 설계사의 업무 질의 및 상담 패턴을 챗봇 UI/UX(사용자 환경 및 경험)에 최적화시켜 이미지와 카드 형태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답변을 제공한다.설계사가 업무처리를 위해 상담이 필요한 경우 태블릿 또는 PC를 이용해 아이온에 접속하면 △계약심사기준 △보험금심사 △계약관리 △영업제도 △교육과정 등 전반적인 상담이 가능하다.이와 함께 보험용어 사전, 질병 인수기준, 프로모션 조회
[포춘코리아(FORTUNE KOREA)=공인호 기자] 우리은행이 AI(인공지능)상담봇 및 AI챗봇 서비스 도입 3개월 여만에 해당 서비스를 고도화해 확대 적용했다. AI 상담 서비스는 STT(음성인식), TTS(음성합성), NLU(자연어이해) 등 AI 언어 기술이 융합된 서비스로 AI상담봇은 음성 기반, AI챗봇은 문자(채팅)를 기반으로 한다.인바운드(고객이 전화할 경우) AI상담봇은 전화상담시 AI가 먼저 응대해 고객 문의 사항을 파악해 전담직원을 연결해 주며, 일부 단순 업무는 AI상담봇이 직접 안내한다.아웃바운드(은행이 전화할